NOTICE 보기

HOME > COMMUNITY > NOTICE > 보기

0

0

제목

[인천시립극단] 열하일기만보 4/7~4/16

작성자인천시립극단

작성일2017-03-30

조회수3,732

[인천시립극단] 열하일기만보 4/7~4/16

 

공연기간 : 201747() - 16()

 

공연시간 : 평일 오후 730/ ,일요일 오후 4

 

공연장소 :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관람연령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원 작 : 배삼식

 

연 출 : 강량원(인천시립극단 예술감독)

 

관 람 료 : 전석 2만원

 

공연문의 : 인천시립극단 032)420-2790

 

 

 

인천시립극단의 새로운 예술감독 강량원

연암 박지원에게서 현대의 가치를 발견하다

 

인천시립극단이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하일기만보>를 공연한다.

< 열하일기만보>는 조선시대 최고의 천재문장가라 불리는 연암 박지원이 쓴 여행기 <열하일기>를 현대적인 관점에서 창작한 연극작품이다. 이 연극은 대산문학상, 동아연극상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배삼식 작가의 작품이다.

이 연극은 옛날에는 뜨거운 물이 콸콸 쏟아지는 온천 지방이었으나 지금은 사막이 되어버린 열하라 불리는 마을에서 말 한 마리가 갑자기 인간의 말()을 하면서 벌어지는 해괴한 소동을 그리고 있다.

이 연극은 사람뿐만 아니라 여러 동물들이 등장인물로 등장한다. 특히 주인공 연암 역은 인간의 말()을 하는 말()을 연기해야 하는 만큼 배우들에게 도전으로 꼽힌다. 이번 공연에는 시립극단의 배우 김현준이 무대에 오른다. 그는 인간과 말을 오가는 최고의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연암과 함께 열하를 여행했던 마부 창대와 장복을 시립극단의 배우 이범우와 김세경이 열연할 예정이다.

 

작년 11월 인천시립극단의 새로운 예술감독으로 취임하여 첫 작품으로 열하일기만보를 선택한 강량원 예술감독은 배우의 신체행동을 중심으로 한 독창적인 연극을 만들고 있으며 2008년 대한민국연극대상 무대예술상, 2009년 동아연극상 새개념연극상, PAF연출상을 수상했고 2016<베서니> 공연으로 동아연극상 연출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는 열하일기만보를 준비하며 무엇보다 희곡이 지닌 신선하고 재밌는 부분을 관객에게 잘 전달하는 게 관건이라고 밝히고 꼼짝달싹 못하고 삶의 굴레에 묶여있는 우리 인생에 대한 경쾌하고 유머러스한 우화라고 전했다.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열하>라는 거울에 비추어 해답을 찾아보는 <열하일기만보>. 새로운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 연극을 추천한다.

연극 <열하일기만보>47일부터 416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공연된다.

 

문의 : 인천시립극단 사무실 032) 420-2790

예매 : 회관 홈페이지(art.incheon.go.kr), 전화(032-420-2000)

엔티켓(www.enticket.com), 인터파크(www.interpark.com)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blog.naver.com/incheon_art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theatre/

 

 

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